News

주택담보 연금형태 받는 상품 알아보기

2021. 5. 26.

주택담보 연금형태 대출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 많은 사람들이 미래에 대한 대비를 하고 있지만, 생각만큼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. 물론 정부에서도 사회보험제도를 통해서 국민이 겪을 수 있는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보호해 드리고 있습니다. 

 

 

하지만 생활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종종 발생할 수 있는데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돈을 융통할 수 있습니다.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는 집을 소유하고 있지만 소득이 부족한 분들에게 평생 혹은 일정기간 동안 수입을 얻을 수 있도록 집을 담보로 맡긴 뒤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 

주택담보 연금형태 대출

신청인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 보증 신청을 하면 이를 심사한 뒤 금융기관에 보증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. 그러면 금융기관에서 가입자에게 주택연금대출을 실행해 드리고 있는데요. 취급은행은 KB국민은행 및 IBK기업은행, NH농협, 신한은행, 우리은행, 하나은행, BNK경남은행, 광주은행, 대구은행, BNK부산은행, 전북은행, 제주은행, 수협, 교보생명, 흥국생명이라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가입조건

부부 중 1명이 만 55세 이상이어야 하며, 부부 중 1명이 대한민국 국민이어야 합니다. 그리고 부부가 소유한 주택의 공시 가격이 9억 원 이하이어야 하며 다주택자라고 해도 합산 가격이 공시 가격으로 9억 원 이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. 만약 9억 원을 넘어선 2 주택 같은 경우 3년 이내로 1 주택을 처분하면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.

 

주택연금 특징

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에서 평생동안 거주를 보장해 드리기 때문에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만약 부부 중 한 분이 돌아가셔도 기존 지급되는 연금액의 차감 없이 지급해 드리고 있으며 국가가 지급을 보장해 드리기 때문에 지급 중단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.

 

신청 방법

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가입신청할 수 있는데 공동 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를 이용하여 로그인해야 합니다. 만약 없다면 은행을 방문하여 발급을 진행하거나 모바일 인증서를 통해 발급받으면 됩니다.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 주시면 보증 심사 및 보증서 발급이 된 후 금융기관을 통해 주택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최종 요약

  1. 주택담보 연금형태 대출을 이용하면 평생거주, 평생 지급을 보장받을 수 있다.
  2. 국가에서 보증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연금 중단의 위없이 없다.
  3.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, 추후 주택을 처분했을 때 집값이 남을 경우 상속인에게 돌아간다.

 

같이 읽으면 유용한 포스트

- [News] - 국민연금 조기수령나이 및 시작연도

 

국민연금 조기수령나이 및 시작연도

국민연금 조기수령나이 및 시작연도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.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노후 생활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져 가는 것 같습니다. 그리고 우리나라는 특히

588love-life.tistory.com

- [News] - 신협 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

 

신협 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

신협 정기예금 이율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. 아직까지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큰 변화가 없는 가운데 금융시장의 금리는 낮게 형성되어 있습니다. 이용하는 상품에 따라 상대적 개념이

588love-life.tistory.com

글을 끝내며

주택담보 연금형태 대출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.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.

 

 



공유하기

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