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ews

사회복지사 취업 및 창업에 대한 내용

2021. 1. 2.

개요

사회복지사는 사회의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 사회복지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 대한 상담이나 시설 거주자의 생활지도, 복지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 주위를 둘러보면 도움이 필요한 노인이나 장애인, 청소년, 아동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꾸준한 수요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. 

 

자격증 취득 방법

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이 필요하고 필수 17과목을 이수하면 2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복지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할 수 있는데 필수과목 17과목 중에 실기가 포함되어있는 것을 파악하면 되고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160시간의 실습시간을 채워야 해서 굳이 대학을 가지 않아도 사회복지 일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렇게 진로를 정하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.

 

사회복지사 자격 취득을 학점은행제로 하면 좋은 것이 바로 등록금이 합리적이고 솔직히 말해 직접 대학을 가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학위를 딸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좋은데 대학교 등록금은 못해도 학기당 몇백만 원이 드는데 반도 안 되는 비용으로 마칠 수 있어서 경제적인 공부이고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것 또한 아주 좋은 부분입니다.

사회복지사

온라인 수업

사회복지사 필수 과목을 들을 때 100퍼센트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학비 부담이 적기 때문에 비용을 생각한다면 훨씬 좋은데 일반 대학 등록금의 반값정도 듣는데 학위는 똑같이 나오니 여러 가지 방법으로 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시간에 수업을 들을 수 있고 필요에 의해서는 몰아서 수업 듣는 것도 가능합니다.

 

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는 어떠한 무슨 일이든 하는것이 두렵고 잘 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있는 것이 사실인데 잘되는 자격증 하나만 갖고 있으면 취업 걱정도 문제없고 정년에 구애받지 않는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좋은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사회복지사 자격을 따는 것인데 정년이 지나도 일을 할 수 있어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준비를 많이 합니다.

 

취업과 창업 가능

더 알아보면 단순히 취업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인력사무소나 직업소개소와 같은 소규모 창업도 가능하고 요즘은 아이디어와 아이템만 있으면 사회 복지 관련한 창업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범위는 많고 9급공무원 복지직도 응시가 가능하여 공무원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등의 다양한 분야가 있어 취업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 



공유하기

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